본문 바로가기
>
냠냠/카페, 빵집, 디저트

부산 보수동책방골목, 책방골목과 우리글방 북카페 후기

by 게으른_직장인 2022. 2. 28.
320x100

오늘의 후기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우리 글방'


안녕하세요우!

이번에 부산에 보수동책방골목 구경하다

카페를 갔었거든요. 요 2곳 후기예요.

(너무 추워서 구경 많이 못하고 카페 찾았어요 ㅋㅋㅎㅋㅎㅋㅎ)

 

분위기 있고 너무 좋았던 책방골목 거리들

 

81번 버스 타고 갔었는데,

보수동 책방 골목 정류장에서 내리면 버스정류장 앞에 바로 보여요!


아, 책방 골목 바로 건너편이 깡통시장이에요.

서로 입구를 마주 보고 있어서 코스를 같이 짜면 좋을 것 같아요 (o ゜▽゜) o☆

(👇 깡통시장 정보와 후기는 여기서 확인 가능해요! 👇)

 

부산 남포동 부평 깡통시장, 부산여행 코스 추천 (feat. 야시장, 주차, 깡돼후 , 밀곳 등)

오늘의 후기 부산 남포동 '부평 깡통시장' 이번에는 부산에 부평깡통시장! 부산여행 다니면서 몇번 갔던 곳이에요. (담고 싶은 내용이 많아서 그런지 글이 길어요.!) [부평깡통시장] • 위치 :부

ho-dal.tistory.com

 


[우리 글방]

 위치 : 부산 중구 대청로 63

• 인근 역 : 부산 1호선 자갈치역 3, 5번 출구 (도보 약 10분)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9:00 ~ 오후 9:00
• Tel. 051-241-3753

• 북카페, 제로페이 가능

 

 

~ 자세한 후기는 아래쪽에 있습니다 : D ~ 

 

 


#보수동 책방골목

81번 버스  타고 갔었습니다 .

버스 내려서 책방 골목 쓱- 돌아다니다 보니까

 

지도들과 여러 정보들이 곳곳에 붙어있었어요.

이곳저곳 구경 하고 또 사진 찍고,

책방골목 초입에 지도가 있어서 지도 따라다니면서 사진 정말 많이 찍었어요!

 

평소에 책 좀 잘 읽어야겠어요 (반성)

이런 책방들 구경하다 보면,

갑자기 독서하고 싶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ㅋㅎㅋㅎ

그리고 추워서 들어갔던 카페. 우리 글방이에요.


#우리 글방 입구

사실 여기 입구가 2곳이더라고요. 신기하지 않아요?

사진에 속 입구가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 있는 입구이면서 1증이에요.

책방 골목 초입에 위치해 있어서, 구경하고 나오는 길에 쉬었다 가기 좋은 것 같아요.


#1층 내부

여기가 다가 아니에요, 시작에 불과합니다. (비장)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카페 대략적인 내부예요.

여기 첫인상과 다르게, 알고 보면 엄청 매력적인 카페랍니다(●'◡'●)

 


#카페 메뉴판

우리글방 음료 메뉴판 1
우리글방 음료 메뉴판 2

북 카페에서 시켰던 메뉴는
유자차 4,000원 / 아포가토 4,500원
고구마 라테(*2잔) 4,000원

총 16,500원


#카페의 숨은 공간들

다양한 포스터들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주문하고 계단 따라 반층 내려갔더니 엄청 많은 책들이랑


반응형

책방 분위기가ㅠ 너무 좋아서.. 숨죽여서 구경했어요.

그리고 이쪽에서 또 다른 입구를 볼 수 있어요.

지하 중앙에 있는 계단 따라 올라오면 다시 1층에 와버리는 마법!

 

이쪽 입구도 너무 느낌 있고 이쁘지 않나요?

처음에 들어갔던 책 많은 북카페 느낌이었다면, 이쪽은 옛날책방 느낌이 물~신나요.(/≧▽≦)/
이쪽에서는 엽서나 책갈피 같은 것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음료

사장님께서 자리로 가져다 주셨어요ㅠ (친절)


728x90

컵이랑 그릇이 너무 특이하지 않나요?

카페 전체적인 앤틱 한 분위기랑 잘 어울리는 음료 잔들.

 

아포가토 는 아이스크림 양이 정말 많았어요.

아포가토, 다른 카페에서 먹었을 때 나왔던 아이스크림 양이 생각나서 깜짝 놀랐어요.

 

유자차 / 고구마 라떼

유자차는 무난하게 상콤한 맛.

 

고구마 라테가 진짜 맛있어요ㅠ 우유 거품이 두툼하니 따숩고, 음료는 부들부들~

고구마 라테 특유의 섬유질,,? 그것이 없는데, 너무 묽지도 않고 적당히 달달하니 좋더라고요!

 

정말 뜬금 없지만 TMI ㅋㅋㅋ

대박이죠. 무늬가 컵에는 없었다고 합니다.

약간 속은 느낌,,?


< 후기 >

총평 : ⭐️⭐️⭐⭐️

앤틱 한 분위기 잔뜩 풍기는

꼬순느낌나는 카페

 

 

좋았던 점 :)

책방 골목 구경하다가 잠시 쉬면서 계속 책방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책방! 하면 생각나는 그 느낌 속에서 차 한잔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ㅠㅜ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셨어요!

책 읽으시는 분들도 있고, 조곤조곤 이야기하시는 분들도
책 구경 하시는 분도 계시고 그냥 전체적인 느낌들이 기억에 남네요.
친구가 보수동 책방 골목 간다고 하면 추천! 해줄 만한 곳이에요.

 

 

아쉬운 점:(

온풍기가 곳곳에 있긴 했는데, 지하공간이랑 1층이랑
중앙 계단으로 이어져 있어서 계속 있다 보니까 약간 춥더라고요.

여름에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그런 걸로~

 


부산 여행 계획하신다면,

즐겁고 맛있는 여행 되시기를!

 

블로그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