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냠냠/카페, 빵집, 디저트

천사벽화마을 '벽화당' 여수 티쿠키 마들렌 전문점 후기

by 게으른_직장인 2023. 4. 16.
320x100

 


오늘의 디저트가게

여수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벽화당'

 


 

오늘은 너무 맛있어서 또! 방문했던 마들렌 맛집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여수 천사벽화 마을 쪽에 위치한 '벽화당'인데요,

맛도 있고, 선물용으로도 괜찮은 마들렌 집이에요╰(*°▽°*)╯

 

벽화당 가게


[벽화당]

▪️ 위치 : 전남 여수시 고소 3길 43 주 1동

▪️ Tel. 0507-1470-3698

▪️ 영업시간 : 평일(화요일 휴무) 오전 11:00 ~ 오후 6:30 / 라스트오더 6:20 

주말 오전 11:00 ~ 오후 7:30 / 라스트오더 7:20

▪️ 인스타그램 @byukhwadang

▪️ 포장, 배달, 예약, 반려동물 동반, 지역화폐(지류, 카드), 제로페이 가능

 

 

 

 

이순신광장과 해양공원 사이에 천사벽화마을 따라 걸어가다 보면 나옵니다.

자세한 길은 지도를 따라가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매장

천사벽화마을을 따라 걷다 보면 정말 다양한 카페들이 있어요.

그 카페들 사이에 화이트 - 브라운 톤으로 되게 아기자기한 '벽화당'이 있습니다.

 

벽화당 외부

 

처음에 외관 보고 반해서 들어갔다가, 마들렌 보고 홀려서 구매했었는데

이번에는 여수 왔다가 생각나서 또 와버렸네요 ㅋㅋㅎㅋ

 

이날 날씨가 정~말 좋았었는데, 채광도 너무 좋아서 사진에도 이쁘네요.

그리고 여기 사장님께서 포장을 너무 이쁘게 해 주셔요ㅠ

주문 하나하나 정성껏 포장해 주시는데 감동..

 

반응형

#메뉴

마들렌 종류는 10가지  정도 있었어요,

정확한 명칭은 기억이 잘 안 나지만,, 거문도 쑥, 흑임자, 연유, 코코넛 등등 있고 간단한 음료들도 있었어요.

저번에 녹차 맛을 제일 맛있게 먹었었는데, 제가 간 타이밍에는 아직 녹차가 안 나와서 녹차는 구입 실패ㅠ

 

포장을 너무 이쁘게 해주심ㅠ

 

전체적인 가격대는 2,500~ 3,000₩ 정도로 메뉴마다 상이하답니다!

하지만 5구 세트로 구매하면(종류 상관없이) 14,900원 이길래 그래서 저는 5구짜리로 구매했습니다.


#마들렌

포장한 마들렌

크으,, 거문도 쑥 2개, 흑임자 1개, 코코넛 1개, 더디초코 1개 포장했어요!

저 영롱한 자태를 보세요(침 주룩)

 

거문도쑥 하나를 바로 집어 들고. 배를 갈라주었죠.

 

저 오리 머리처럼 제일 볼록한 부분에는 꾸덕꾸덕한 크림이 들어있어요ㅠ

나중에 다른 맛들도 먹었었는데, 흑임자는 곰보빵 가루가 붙어있고 담백한 맛으로 순삭 해버리고

 

728x90

 

코코넛 이 친구는 씹히는 맛에 정신을 잃었다 차리면 없고

더티초코 달달하면서도 씁쓸한 초코맛에 순삭 했더니 남는 게 없더라고요,

 

 

친구가 연유 맛도 샀었는데, 기본 마들렌에 하트가 꽂혀있었거든요?

하트 모양 스포이트에 연유가 잔뜩 들어가 있어서 마들렌 안쪽에 도포해 주고 먹으면 또 그건 그것대로 맛있어요,,

 


< 후기 >

총평 : ⭐️⭐️⭐️

여수 가면 또 가야지.

 

 

좋았던 점 :)

맛있어요! 보통 마들렌보다 크기도 크고 맛별로 정말 하나하나 주옥적으로 맛있어요.

마음 같아선 맛별로 하나씩 다 사고, 맛있는 애들만 또 사 오고 싶구먼요.

 

가게 분위기와 포장해 주시는 게 너무 좋아요ㅠ

포장하고 나오면 기분이 엄-청 좋아진답니다.

서울 올라가는 길에 포장해서 가기 좋은 아이템 같아요. 완전 추천!

 

 

아쉬운 점 :(

가끔씩 생각나면 먹어주러 가고 싶은데, 너무 멀어서 속상합니다..

 


 

오후 3-4시쯤에 여유롭게 구움 과자 굽는 게 제 워너비 인생..

우요아ㅓㅏ어 또 먹고 싶다.

그럼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